MY MENU

치과상식

제목

치아미백에 관한 상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7.03.01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766
내용

아름다운 치아, 아름다운 미소 ^*^

1.치아변색의 원인
치아가 누렇거나 회색이거나 갈색 심지어는
보라색에 가까운 경우의 원인은 아래와 같이 두 종류로 구분합니다.

★ 외부 요인에 의한 변색 (Extrinsic Discoloration)
치아 표면에 음식물의 색소나 담배의 색소가 침착하여 변색이 된 경우,스켈링과 치아표면 연마를 통해 원래 색으로 되돌릴 수 있으며 인의 경우에는 이 외부 요인에 의한 변색뿐만 아니라 음식색소가 치질 내로 침투한 변색까지 동반함으로 스케일링과 함께 치아미백을 해주어야 합니다. 

★ 내부 요인에 의한 변색 (Intrinsic Discoloration)
유전이나 음식물 색소의 장기간 침착등 여러 요인에 의해 생길 수 있고 그 변색 정도가 아주 다양합니다.

① 음식물에 의한 변색
어렸을 때 처음 구강 내로 나온 치아의 색은 현재 여러분의 치아보다 훨씬 더 하얗고 밝았지만, 
성장하면서 섭취하는 음식물의 색소가 아주 미세하게 치아표면에 침착되고, 치아 표면의 아주 미세한 구멍을 통해 색소가 치질내부로 침투하여 치아 색이 어두
워지게 됩니다. 그래서 실제 나이든 분들의 치아는 젊은 분보다 훨씬 더 어둡고 누렇습니다. 
커피, 콜라, 차, 초콜릿, 김치 등 대부분의 음식에는 자신의 색이 있고,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치아 변색에 영향을 주어 나이가 많을수록 원래 치아보다 더 어둡게 됩니다.

② 항생제(테트라싸이클린)
현재 입안에 나있는 치아들이 악골 속에서 형성될 때 이 약을 섭취하면 아주 심하게 변색된 치아가 되어 나옵니다. 
보통 진한 갈색이나 심한 경우에는 보라색에 가깝기도 합니다.

③ 과다한 불소섭취
미량의 불소는 치아를 튼튼하게 하지만 온천지역같이 물 속에 과다한 불소가 들어있을 경우 그 물을 장기간 섭취하면 변색된 치아가 됩니다.

④ 치아 신경이 죽었을 때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치아내의 신경조직이 괴사한 경우 치질내의 가는 관에 혈액이 흘러들면서 변색이 일어나고, 주로 앞니 부위에서 하나 혹은 둘 정도의 치아가 심하게 변색됩니다.

⑤ 유전
보통 "황니"라고도 하며,어린 시절의 치아도 다른 사람보다 더 누렇던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도 치아미백으로 하얗고 밝은 치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위로^

2.왜 치아미백이 필요한가요?
여러분들은 피부관리, 화장에 얼마나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하고 계십니까?
그런데 그렇게 정성 들여 가꾼 얼굴을 누런 치아 때문에 표정에 자신을 잃고 남의 시선을 두려워하고 계시진 않으십니까?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하얗고 고른 치아는 미인의 첫째 조건이라고 합니다.

흠 잡을 데 없는 미모의 얼굴에 살짝 내비친 누런 치아를 보면 왠지 모르게 거부감이 들고 거리감이 생기게 됩니다.

첫인상은 남에게 자기를 제일 먼저 알려주는 명함이나 같습니다.
깨끗한 이미지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없으니까요..
누런 치아 때문에 남모를 자신만의 고민이 있으셨다면 지금 치아미백치료를 받아보세요.

심미치료를 해야할 경우:
심미치료는 치아미백 후 원하시는 치아색이 나온 다음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치아를 부분적으로 때우거나(resin filling), 씌울(crown) 때, 보통 주변의 치아 색깔에 맞추게 되는데,  씌운 이 하나만 색깔이 틀리면 어색하기 때문입니다.
깨끗하고 하얀치아와 동일한 색의 심미치료를 받으시면 만족하시는 결과를 보시게 됩니다.
아름답고 건강한 치아가 심미치료의 기본입니다.

교정치료를 받았을 경우:
현대의 치아 교정은 단순히 고른 치아를 만드는 것만이 아니라 얼굴과의 심미적 조화를 중요시 합니다.
치아가 외모와 인상에 큰 역할을 하기 때문이겠죠.
이제 오랜기간 치아의 교정을 끝내셨다면, 치아 미백으로 아름다움을 완성하십시요.
교정치료 후 미백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위로^



3.치아미백치료후 관리요령
1. 미백후에 다시 원래 치아 색으로 돌아오는 것을 방지하려면 우선 양치질을 잘해야 합니다.

2. 이때 미백치약을 사용하면 미백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정기적으로 치과검진을 받고 스케일링을 하며 치아의 색을 Vita Shade Guide로 검사합니다.

4. 미백후 check 되었던 치아 색보다 아주 조금씩 변색되어 가는데 원래 같은 색으로 되돌아 가려면 6년이상 걸리지만,보통 2년정도 지나면 처음 미백 후의 색상보다 더 어둡다고 느끼게 되므로 가벼운 touch-up 미백을 한번 더 해주면 훨씬 더 하얀 치아를 유지하게 됩니다. 위로^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